【거제인터넷방송】=변광용 전 거제시장이 더불어민주당 거제 국회의원 후보로 단수 공천이 결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는 7일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변 후보의 단수 공천을 확정했다.

/변광용 예비후보 캠프 제공
/변광용 예비후보 캠프 제공

변 후보는 조선업 지원 모델 시행과 거제형 복지체계 구축, KTX 남부내륙철도 및 가덕신공항 확정, 고속도로 거제 연장 반영 확정, 한아세안 국가정원 거제 조성 등 제도적 틀 마련과 추진력, 도덕성, 당선 가능성 등을 인정받아 단수 공천을 받게 됐다.

/변광용 예비후보 캠프 제공
/변광용 예비후보 캠프 제공

변 후보는 “민심을 제대로 받들고 정치를 바로 세우며, 노동자, 서민, 중산층, 자영업인에게 든든한 버팀목으로 어렵고 힘든 민생 경제에 힘과 희망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조선산업이 안정적으로 지속 성장하고, 인구 유입과 이를 토대로 거제 경제도 동반 성장돼야 한다. KTX, 신공항, 고속도로 연장, 한아세안 국가정원을 비롯한 대형 국책 사업 및 거제 성장 동력 사업들이 더 이상 지연, 축소, 위기를 맞지 않고, 신성장 산업과 관광산업의 도약 및 완성을 시민과 함께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변광용 예비후보 캠프 제공
/변광용 예비후보 캠프 제공

변 후보는 이외에도 외국인 노동자 확대 중심의 조선업 인력 수급 문제점을 짚고, 저임금, 고강도 노동 여건 등 구조적 모순 해소, 조선산업이 국가 성장 동력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경쟁력 강화, 지역사회 인프라 지원, 노동자 임금과 복지의 실질적 지원, 권익 향상 등에 국가의 전폭적 지원을 법제화하는 조선산업기본법 제정 등의 공약을 밝힌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