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복근)은 지난 17일  ‘녹색성장 해양ㆍ환경교육’이라는 주제로 '2011.요트학교 체험교실' 을 열었다.

이번 체험교실은 국산초등학교와 신현초등학교 학생 70명, 교사4명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의 수상레저인 요트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 날 학생들은 실제 체험에 앞서 전문 강사 선생님으로부터 기본적인 정보와 안전사항에 대해 1시간동안 강의를 듣고, 요트를 체험하기 위해 해상교육장으로 나섰다. 실제체험활동은 연안용 크루저요트와 카약을 타고 거제의 아름다운 연안에서 3시간동안 항해하였으며, 직접 노를 젓고 돛을 올려보는 활동을 해봄으로써 앞으로 해양시대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주인공다운 면모를 보였다.

김복근 교육장은 “사면이 바다인 거제에서 해양 스포츠의 꽃인 요트체험교실을 운영함으로써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 해양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도전의식을 길러주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은 ‘2011.초등예능교실(요트체험)’, ‘2011.거제요트학교 해양레저스포츠 무료캠프’ 등을 통해 앞으로도 거제관내 학생들의 해양레저문화 이해와 해양스포츠 자질 향상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