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가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을 3월 10일부터 25일까지 공모한다.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은 여성의 권익증진과 취업지원 및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여성단체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공모대상 사업은 여성취업 및 사회참여확대, 여성복지증진 및 인권강화, 양성평등촉진사업, 여성녹색생활분야, 다문화․한부모가족 지원, 출산장려 및 보육지원, 기타 여성발전을 위하여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 7개 분야다.

시는 여성발전기금 모금을 위해 2012년까지 20억 원 조성 목표로 매년 2억 원씩 출연을 하고 있다. 시는 기금지원사업으로 29개 단체에 2007년부터 4년간 128백만 원을 지원했다.

지원대상사업은 거제시 여성발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올해 지원액은 55백만 원으로 1개 사업 당 700만 원 내에서 사업의 성격과 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거제시에 주된 사무소를 두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증진을 주된 목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법인이나 여성단체 등이다.

다만, 국가나 지자체, 공익법인, 사회교육기관 등과 유사 중복사업이거나 단순 집합교육 및 세미나사업, 단체 홍보성 사업, 단체운영과 관련된 경상적 사업비는 지원하지 않는다.

신청서는 거제시 홈페이지(http://www.geoje.go.kr) 새소식란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접수는 3월 15일부터 25일 18시까지 시청 주민생활과 에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주민생활과 여성가족담당(☏639-3079)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