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목초등학교(교장 장치환)는 2011년 6월 25일 토요휴업일을 이용하여 오전 9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학생과 학부모 총 126명이 참가한 가운데 아트세계 체험교육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에 의해 학부모회의 지원 아래 열리는 것으로, 참가를 원하는 가정의 학생과 학부모가 풍선아트와 클레이아트를 체험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이정란 학부모와 전혜숙 방과후학교 강사가 강의를 맡아주었다.

 
학부모회에서 마련한 풍선과 클레이점토 재료를 이용하여 동물, 꽃, 캐릭터 등을 만들며 새로운 경험의 기회도 가졌으며, 알록달록한 재료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은 매력을 느끼고 더욱 집중하여 만드는 모습이었다. 또한 학부모와 자녀가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작품을 완성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가족 간의 끈끈한 정을 재확인 할 수 있었다. 특히 토요휴업일을 이용하여 행사를 주최한 덕분에 주말을 맞이한 아버지들의 참여율이 높았다.

이날 풍선아트 체험활동에 참가한 염준서 학생은 ‘과학시간에 아트풍선을 처음 접한 뒤 더 자세히 배우고 싶어서 엄마에게 부탁하여 함께 참가하였다. 강아지뿐만 아니라 꽃과 모자도 풍선으로 만드는 방법을 처음 배워서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