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진목초등학교(교장 장치환)에서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1학기 방과후학교 학부모초청 공개수업주간을 운영하여 16개의 강좌를 공개한다.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공교육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는 진목초등학교의 방과후학교는 과학실험, 컴퓨터, 영어, 로봇과학, 방송뮤지컬댄스, 칼라쿠키클레이, POP공예, 미술수채화, 축구, 주산과 암산, 한자속독, 플롯, 독서논술, 종이접기, 어린이 성악, 초등돌봄교실까지 16개의 부서가 운영되고 있으며 800여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공개수업주간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교육활동을 홍보하고, 올바른 교육정보를 제공하여 학부모의 알권리를 충족하며 학부모와 강사의 만남을 통해 학생지도의 효율성을 신장시키는데 그 의의가 있다.

 
학부모들의 인기가 가장 높았던 주산과 암산수업에 참관한 이정희씨는 ‘학생들이 2학년이라는 것이 믿기 어려울 만큼 수업 내내 집중하고, 열심히 참여하는 것이 보기 좋았다. 우리 아이에게 꼭 추천해 주고 싶은 수업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참관록을 작성할 기회를 마련하여 다양한 의견을 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강좌를 맡고 있는 강사들에게는 칭찬과 격려를 표현하고, 담당자에게는 학부모들의 요구사항을 참고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가 될 수 있도록 하여 학부모들이 방과후학교에 신뢰를 갖는 계기가 되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