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지난 27일, 거제시보건소는 제17회 암 예방의 날(3월 21일)을 기념해 거제고현시장에서 암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이 기념일은 암 발생의 1/3은 예방 가능하며, 1/3은 조기 진단으로 완치가 가능하고 나머지 1/3도 적절한 치료로 완화할 수 있다는 '3-2-1'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고현시장 상인과 시민 300여명이 참여해 큰 관심을 보였다. 행사에서는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집중 홍보하고, 50세 이상 대상의 대장암 검진 채변통을 배부했다. 또한, 연령별 암 검진 항목 안내와 함께 리플릿 및 홍보물을 배부해 암 예방을 위한 10대 수칙을 널리 알렸다. 이와 함께, 신체활동 및 비만 예방, 금연·절주, 영양사업, 혈압·혈당 측정 및 개별 상담, 재활, 아토피·천식 및 치매 예방 사업 등 다양한 보건소 사업과 연계한 홍보로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했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정 검진기관에서는 전국 어디서나 암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연말에 검진이 몰리는 경향이 있어 상반기에 여유롭게 검진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가 암 검진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안내는 거제시보건소 건강지원팀(☎055-639-6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