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거제시가 3월 25일부터 스마트 민원신청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 간편인증으로 개인정보를 자동 입력해주며, 대형 키오스크 화면을 통해 민원신청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I챗봇을 활용한 음성 질문과 답변 서비스도 제공된다.
거제시는 이번 스마트 민원신청 서비스 도입을 위해 공공마이데이터 및 모바일 간편인증 연계를 추진해왔으며, 시청민원실을 비롯한 여러 행정복지센터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가족관계, 주민등록, 사회복지 등 5개 분야 36종의 민원신청서 작성을 지원한다.
이성부 정보통신과장은 스마트 민원신청 서비스가 시민들의 민원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개인정보 전송 요구권을 보장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대면서비스 지원도 이루어진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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