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거제시 노동자복지회관에서는 14일 거제시보건소와 협력해 AI·IOT기반의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거제이음유니온(위원장: 박용호, 거제대학교 교수)이 주최로 거제시보건소와 노동자복지회관이 함께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번 사업은 특히, 65세 이상 고혈압, 당뇨,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총 160명의 참여자를 한정 모집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거제이음유니온 조합원 중에서도 15명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비대면 방식으로 건강을 관리하게 될 예정이다.

서비스 내용으로는 6개월간의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참여자는 매일 혈압 측정, 정시에 약 복용, 매일 걷기 등의 월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참여자에게는 혈압계, 혈당계 등의 블루투스 디바이스가 제공되며, 스마트폰에 설치된 건강관리 앱을 통해 거제시 보건소와 연계해 관리받을 수 있다.

추가로, 거제이음유니온은 건강한 노후 생활과 외로움을 줄이기 위해 조합원들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공감 나눔 걷기 및 산행대회를 월 1회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회구성원으로서, 선배 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미래세대와의 연결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