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이 건조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의 모습. ⓒ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의 모습. ⓒ삼성중공업

 

【거제인터넷방송】=영국 조선해운시황 전문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2월 전세계 선박 수주량은 341만 CGT(100척)로, 전월 대비 1%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이 중 한국은 171만 CGT(28척, 50%), 중국은 141만 CGT(59척, 41%)를 수주했다.

1~2월 전세계 누계 수주량은 683만 CGT(232척)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 한국은 304만 CGT(69척, 44%), 중국은 321만 CGT(119척, 47%)를 기록해 각각 27%, 29% 증가했다.

2월 전세계 수주잔량은 1억 2,588만 CGT로, 전월 대비 13만 CGT 감소했다. 한국은 3,861만 CGT(31%), 중국은 6,223만 CGT(49%)를 차지했다.

선가 추이를 보면, 2월말 클락슨 신조선가지수는 181.45로 지속적으로 상승했다. 이는 작년 2월에 비해 11%, 2020년 2월에 비해 40% 상승한 것이다. 선종별 선가는 LNG운반선이 2억 6,500만불, 초대형 유조선(VLCC)이 1억 2,800만불, 초대형 컨테이너선(22~24k TEU)은 2억 3,700만불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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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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