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한화오션이 HD현대중공업의 임원들을 군사기밀 탐지 수집 및 누설 혐의로 고발했다.

한화오션은 4일 입장문을 통해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에게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한화오션은 HD현대중공업의 임원들이 군사기밀 탐지 수집 및 누설 혐의로 유죄 확정판결을 받은 사안과 관련해, 이들 임원이 직원의 해당 행위에 개입하거나 관여했다는 의혹을 둘러싸고 있다. 2012년부터 2015년까지 현대중공업의 직원들이 방위사업청, 해군본부 등을 방문해 KDDX 개념설계 보고서 등 군사기밀을 불법 탈취하고, 이를 비밀서버에 업로드해 공유하면서 입찰 참가를 위한 사업제안서 작성 등에 활용했다. 이에 대한 형사판결이 2022년 11월에 확정돼 공개됐다고 설명했다.

한화오션은 현대중공업의 고위 임원들이 명시적 또는 묵시적으로 해당 행위를 지시하거나 관여하지 않았다면, 수년간 여러 차례에 걸쳐 군사기밀을 탈취하고, 회사 내부에 비밀 서버를 구축, 운영하면서 관리하고, 수사를 회피하기 위한 대응 매뉴얼까지 작성하는 일련의 조직적인 범행이 일어나기 어렵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러나 방위사업청은 현대중공업의 대표와 임원이 형사처벌을 받은 사실이 없다는 이유로 현대중공업에 대한 부정당제재를 면제했다.

이에 한화오션은 현대중공업이 불법적으로 탈취한 군사기밀 중 KDDX 개념설계보고서 등 중요 부분을 직접 생산한 실질적인 피해자로서, 현대중공업의 불법행위에 대해 상응하는 처분을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화오션의 고발장에는 방위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경쟁질서를 위협하는 현대중공업의 조직적인 범죄행위에 대한 비판이 담겨 있다. 특히, 최근 방위사업청의 처분을 지켜보며 중대하고 명백한 범죄행위마저 현대중공업의 ‘꼬리 자르기’식 은폐 시도에 의해 모두 가려질 수도 있을 것이라는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