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거제시(시장 박종우)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28일, 사례관리 아동 24명을 대상으로 수양동 맘스요리터(대표: 이화영)에서 요리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봄방학 기간 동안 체험활동에 소외되고 미디어에 과노출되기 쉬운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실시 후 떡만들기, 오란다 만들기 등 요리체험 기회를 제공해 미디어 중독을 예방하고 아동 스스로 요리를 만들어 완성품을 선물해 보며 자신감과 성취감 향상에 도움 주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에 참여한 한 아동은“직접 떡을 만들어 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고 다음에도 꼭 다시 와서 다른 요리를 만들어보고 싶다”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박병갑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요리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잠시나마 핸드폰을 놓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체험 활동에 소외 없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와 보건·복지·교육·보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타 문의는 거제시 드림스타트(☎055-639-3753)로 연락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