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거제시 청년 환경 플랫폼 GOZERO는 'Boost Your Local'-지역 청년 지원사업 3기에 선정돼, 거제지역자활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GOZERO는 2021년 5월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바다 플로깅, 환경 의식 개선 캠페인, 환경 교육, 업사이클링 교육 및 제로웨이스트 실천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Boost Your Local'은 사회연대은행과 삼성생명, 행정안전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에 소재한 청년 단체를 지원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역 청년 단체들이 지역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GOZERO가 선정된 'Boost Your Local'의 주제는 '아낄거제 공업사'로,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한 환경에 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거제에는 조선소 사업 종사자의 수가 많으며, 훼손된 작업복은 재활용할 수 없어 폐기 처리된다. 이렇게 버려지는 작업복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환경 키트를 개발해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환경 교육 및 굿즈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GOZERO는 지난 22일 거제지역자활센터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거제지역자활센터 박로미 센터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지역내 청년 단체와의 상생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또한, GOZERO는 "아낄꺼제 공업사" 사업을 통해 거제시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업사이클링 지도사 양성 교육, 업사이클링 굿즈 및 교구 키트 전시회, 거제시민을 위한 환경 페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