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거제시보건소는 오는 3월부터 거제시보건소 등록 임신부를 대상으로 '2024년 임신․출산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안전하고 건강한 분만과 태아와 모성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이다.

2024년 임신․출산교실은 총 10개의 프로그램으로 43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며, 대면과 비대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프로그램에는 플라워, 아로마, 식물을 활용한 '감성 태교 교실', 뜨개질, 모유 수유, 바느질 등을 배울 수 있는 '출산 준비 교실', 요가, 쿠킹 클래스 등 예비부부의 아빠가 참여할 수 있는 '아빠 태교 교실' 등이 포함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시행 전월에 온라인 및 현장에서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며, 전 회차 후기 작성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지급할 예정이다.

거제시보건소 관계자는 “임신부의 심신 안정과 건강한 출산, 태아 오감 발달에 기여하고 아빠와 함께하는 임신․출산교실 운영으로 출산․육아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며 임신부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거제시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거제시보건소 모자보건팀 (☎ 055-639-6293, 6295)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