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간호학과는 전문인재 양성과 지역적 현안 해결을 동시에 추구하는 활발한 활동을 수행 중이다. 기존의 전통적 교육 체계에서 성과중심 교육과정으로 혁신적 전환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2021년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5년 인증'을 획득했다.

2024년 졸업학년인 4학년이 두 학기 동안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실무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산업체 맞춤형 주문식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로 인해 이번 2024년 졸업생들의 국가고시합격률이 100%로, 졸업생의 취업률이 92%로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졸업생들은 아주대학병원, 부산대학병원, 이대서울목동병원, 울산대학교병원, 경상국립대학병원, 카톨릭대학교인천성모병원, 해운대백병원, 삼성창원병원, 동아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일산병원 등 상급종합병원급에 취업해 전문실무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거제대학교는 2022년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인 산학연 전문선도대학 육성 사업(LINC3.0)에 지원대학으로 선정된 이후, 응급의료취약지역의 지역적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과가 중심이 되어 응급시뮬레이션을 구축해 작년 9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이를 기반으로 관련 시설 및 장비를 보강해 응급재난시뮬레이션 센터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거제대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거제대학교 간호학과는 최고의 지역인재 양성과 함께 지역과 상생하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