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거제시가 시민 중심의 소통과 공감시정을 강화하기 위해 6급 이하의 내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직원 일일명예시장제를 강화 운영한다고 밝혔다. 

작년에는 면동과 직속기관의 신참 공무원을 위주로 진행하며, 직원들의 정책 이해도 향상을 통한 업무 역량 강화에 주력했다. 올해는 본청의 고참 직원인 6, 7급을 대상으로 책임감 강화와 청렴도 향상의 기폭제 역할을 수행하도록 고도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26일 제25호 명예시장을 맡은 농업정책과의 김명환 주무관은 "시를 대표하는 자리에서 부서의 칸막이를 없애고 민원을 만나보니 마음가짐이 달라지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 넓어진 시야를 기반으로 더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작년 한 해 동안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올해 수행하는 직원들은 그간의 경험을 살려 시장을 감시하고 잘못된 행정을 바로잡는 역할도 겸하여 안으로부터의 큰 변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거제시 직원 일일명예시장제는 박종우 시장의 '공직자 모두가 시장이 될 자질을 갖출 수 있어야 한다'는 의지에서 비롯돼 2023년 전국 최초로 시행됐다. 그간 직원 24명이 격주 단위로 시장과 똑같은 하루 일정을 소화하며 호평을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