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금자 의원
심금자 의원

 

【거제인터넷방송】=거제시의회 경제관광위원회 신금자 의원(장평·고현·수양동, 국민의힘)이 지난 23일 열린 제24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신현 제2어린이공원 정비사업, 거제시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해소 방안, 그리고 노인체육시설 확충 방안에 대한 시정질문을 펼쳤다.

신 의원은 고현동 도심 한복판 아파트 밀집 지역에 위치한 신현 제2어린이공원 정비사업에 대해 먼저 질의했다. 거제시는 "신현 제2어린이공원 조성공사는 현재 진행 중이며, 올해 3월 중 착공해 8월에 공사 준공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 의원은 또한 거제시의 118개 공원 중 CCTV가 설치된 공원이 37곳에 불과하다고 지적하며, 주민의 안전을 위해 CCTV를 추가로 설치할 것을 제안했다. 그는 더불어 어르신들이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어르신놀이터'를 제안하고, 세대공감 장소로 모든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통합놀이터 조성을 강조했다.

다음으로 신 의원은 거제시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해소 방안에 대해 질의했다. 그는 "도시공원이 '도시공원 일몰제'에 따라 장기미집행으로 실효되지 않기 위한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노인체육시설 확충 방안에 대한 질문을 이어갔다. 그는 다른 지자체의 사례를 인용하여 거제시도 어르신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공원과 체육시설을 활용하는 정책을 제안했다.

박종우 시장은 "공원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공원을 추진할 것"이라며, "노년층 이용자들의 불편함이 없는 수준의 공공체육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노인체육활동 인구증가와 수요에 발맞춰 개선해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