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거제시가 기후변화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개선하고 자발적인 실천 운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2024년 탄소중립 포인트제(자동차)(구. 자동차 탄소포인트제)'에 참여할 차량 504대를 3월 4일부터 3월 1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포인트제는 차량이 처음 등록된 후부터 참여 전까지의 일평균 주행거리와 참여기간 동안의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감축 성과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참여 대상은 12인승 이하의 비사업용 승용 및 승합 자동차로, 친환경 자동차(전기, 수소, 하이브리드)는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운전자는 탄소중립 포인트(자동차) 홈페이지(car.cpoint.or.kr)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이 완료된 후에는 자동차 계기판과 차량 번호판의 사진을 증빙자료로 제출해야 한다.

인센티브는 올해 10월까지의 감축량(㎞) 또는 감축률(%)에 따라 최소 2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지급되며, 자세한 기준은 탄소중립 포인트제(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전년도에 비해 올해 모집 대수가 늘어난 만큼,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것을 기대하며, 온실가스 감축 및 미세먼지 저감 확대에 시민들이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