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거제시청소년수련관 내 거제메이커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3 메이커 스페이스 주관기관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거제메이커센터는 2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정부지원금 7천3백만원을 확보하게 됐다.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전국 메이커스페이스를 지원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 구현 및 시제품 제작·양산 등 전문 메이커 활동을 통해 제조 창업을 독려하는 사업이다.

이번 연차평가는 102개의 주관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거제메이커센터는 일반랩 중 가장 높은 S등급을 획득했다. 평가 항목에는 목표 달성도, 사업 운영 성과, 운영 우수 사례 등이 포함됐다.

거제메이커센터는 2021년 공모사업 1년차 운영평가에서 A등급으로 선정됐고, 2022년, 2023년 연차평가에서 연속으로 S등급을 획득해 국비 7천3백만원을 지원받게 되어 3년 연속 메이커문화 선도 역량을 인정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메이커센터 박주언 센터장은 “거제시의 아낌없는 지원 덕분에 거제시민들에게 양질의 메이커체험 프로그램과 장비이용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거제시민들에게 메이커센터가 저마다의 꿈을 실현하고 찾아가는 행복한 장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