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열린 거제시의회 제244회 임시회에서 행정복지위원회 김동수(나 선거구, 국민의힘)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양지암 조각공원의 고도화를 통한 관광 자원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19일 열린 거제시의회 제244회 임시회에서 행정복지위원회 김동수(나 선거구, 국민의힘)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양지암 조각공원의 고도화를 통한 관광 자원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거제인터넷방송】=19일 열린 거제시의회 제244회 임시회에서 행정복지위원회 김동수(나 선거구, 국민의힘)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양지암 조각공원의 고도화를 통한 관광 자원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민선 8기에서 양지암 조각공원의 미진한 점을 보충하기 위해 시설 확충을 공약사업으로 내세웠다고 하나, 사업비 5억 원으로 어떤 반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의문"이라며 "현 계획보다 훨씬 고도화되고, 예술성에 재미를 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지암 조각공원은 2006년에 조성돼 2008년에 준공됐다. 이후 10년 동안 시비 44억 700만 원이 투입됐지만, 그 활용도 역시 저조해 동네 조각공원 수준에 그쳤다.

김 의원은 "부족한 주차 공간 문제와 시선을 끌 수 있는 킬러콘텐츠의 부재 등 현대 여행객들의 트렌드에 따라가지 못하는 것도 공원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매우 큰 요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양지암 조각공원의 대표작품을 무엇으로 하여 시선을 끌 것이며, 향후 들어설 예정인 파크골프장과의 연계로 중장년층을 어떻게 사로잡을 것인지, 시민 이용뿐 아니라 전국적인 문화관광자원으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어떻게 해나갈 것인지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조각작품뿐 아니라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갖춰진다면, 새로운 문화관광 명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집행부와 박종우 시장은 공공용지 확보를 통한 새로운 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해 여러 계획을 추진하고 있지만, 활용 가치가 높은 기존의 관광 기반 시설 고도화를 통한 시간과 예산을 절약해 거제시 재정과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