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해양경찰서(서장 김영철)는 8일 오전 1천톤급 바지선 A호(승선원 4명)에 실려 있던 해상크레인이 거가대교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바지선 A호는 90톤급 예인선 B호(승선원 3명)에 의해 예인돼, 거제시 성포항에서 출항한 뒤 광양항으로 항해 중이었다. 이 과정에서 거가대교를 통과하려 했으나 해상크레인 상부측이 거가대교 3번 주탑 8번 교각 측 상판을 충돌했다. ⓒ창원해경
창원해양경찰서(서장 김영철)는 8일 오전 1천톤급 바지선 A호(승선원 4명)에 실려 있던 해상크레인이 거가대교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바지선 A호는 90톤급 예인선 B호(승선원 3명)에 의해 예인돼, 거제시 성포항에서 출항한 뒤 광양항으로 항해 중이었다. 이 과정에서 거가대교를 통과하려 했으나 해상크레인 상부측이 거가대교 3번 주탑 8번 교각 측 상판을 충돌했다. ⓒ창원해경

【거제인터넷방송】=창원해양경찰서(서장 김영철)는 8일 오전 1천톤급 바지선 A호(승선원 4명)에 실려 있던 해상크레인이 거가대교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바지선 A호는 90톤급 예인선 B호(승선원 3명)에 의해 예인돼, 거제시 성포항에서 출항한 뒤 광양항으로 항해 중이었다. 이 과정에서 거가대교를 통과하려 했으나 해상크레인 상부측이 거가대교 3번 주탑 8번 교각 측 상판을 충돌했다. 

창원해양경찰서(서장 김영철)는 8일 오전 1천톤급 바지선 A호(승선원 4명)에 실려 있던 해상크레인이 거가대교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바지선 A호는 90톤급 예인선 B호(승선원 3명)에 의해 예인돼, 거제시 성포항에서 출항한 뒤 광양항으로 항해 중이었다. 이 과정에서 거가대교를 통과하려 했으나 해상크레인 상부측이 거가대교 3번 주탑 8번 교각 측 상판을 충돌했다. ⓒ창원해경
창원해양경찰서(서장 김영철)는 8일 오전 1천톤급 바지선 A호(승선원 4명)에 실려 있던 해상크레인이 거가대교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바지선 A호는 90톤급 예인선 B호(승선원 3명)에 의해 예인돼, 거제시 성포항에서 출항한 뒤 광양항으로 항해 중이었다. 이 과정에서 거가대교를 통과하려 했으나 해상크레인 상부측이 거가대교 3번 주탑 8번 교각 측 상판을 충돌했다. ⓒ창원해경

사고는 인근에 있던 낚시객이 오전 10시 30분쯤 112를 통해 창원해경에 신고했다. 이에 창원해경은 경비함정과 신항, 고현파출소 연안구조정을 현장으로 급파했다. 또한, 거가대교 상황실로 차량통제 검토를 요청하고, 해상 안전항행 방송과 사고선박 주변 선박통항 안전관리를 실시했다.

창원해양경찰서(서장 김영철)는 8일 오전 1천톤급 바지선 A호(승선원 4명)에 실려 있던 해상크레인이 거가대교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바지선 A호는 90톤급 예인선 B호(승선원 3명)에 의해 예인돼, 거제시 성포항에서 출항한 뒤 광양항으로 항해 중이었다. 이 과정에서 거가대교를 통과하려 했으나 해상크레인 상부측이 거가대교 3번 주탑 8번 교각 측 상판을 충돌했다. ⓒ창원해경
창원해양경찰서(서장 김영철)는 8일 오전 1천톤급 바지선 A호(승선원 4명)에 실려 있던 해상크레인이 거가대교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바지선 A호는 90톤급 예인선 B호(승선원 3명)에 의해 예인돼, 거제시 성포항에서 출항한 뒤 광양항으로 항해 중이었다. 이 과정에서 거가대교를 통과하려 했으나 해상크레인 상부측이 거가대교 3번 주탑 8번 교각 측 상판을 충돌했다. ⓒ창원해경

현장에 출동한 창원해경은 바지선 내 승선원 4명의 안전 상태를 확인한 결과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창원해경은 CCTV 확인 및 목격자, 관계자를 상대로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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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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