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거제시가 거제시축구협회와 손잡고 이달 5일부터 21일까지 17일간 옥포운동장을 비롯한 지역 내 6개 구장에서 '2024년 거제시장배 전국 우수 학생 축구 스토브리그'를 성대하게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모인 중등부 8팀과 유소년 11팀, 총 7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겨울 방학을 활용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거제시의 온화한 날씨와 축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이들의 훈련은 개인의 경기력 향상은 물론, 약 10억 원 상당의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시는 스포츠산업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감안해 축구뿐만 아니라 야구 등 다양한 종목의 동·하계 전지훈련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거제시축구협회(회장 옥영민)는 방문하는 스포츠 팀에 쾌적한 숙박과 영양 만점의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 11일에는 거제시 체육지원과 및 관계자들이 경기장을 방문해 선수들을 격려하고 거제시 특산품을 나눠주는 등 세심한 배려를 보였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선수 가족들의 방문이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며, 스포츠산업을 통한 지역 발전을 강조했다. 

지난해에는 수원삼성, 부천 FC를 포함한 여러 프로 스포츠 팀들이 훈련을 위해 34,000여 명이 거제시를 찾았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거제시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거제시축구협회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거제시지부, 리우오션 레지던스, 거제둔덕시골영농조합법인과의 협약을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는 거제시를 찾는 스포츠팀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거제시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할 경우 식・음료 할인, 리우오션 레지던스가 관리‧운영하는 각종 시설에 대해서는 정상가의 20%를 할인, 거제둔덕시골영농조합법인의 각종시설 및 모든 상품에 대하여 정상가의 1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용은 거제시축구협회에 요청 후 대상자로 확인되면 전지훈련 및 대회 기간 동안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해 12월 스포츠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가 관리‧운영하는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조선해양문화관을 이용할 경우 입장료 20% 할인, 해양레포츠센터의 경우 체험 및 물품 대여 시 20% 할인.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는 탑승요금 4,000원 할인, 거제 씨월드는 입장권 및 체험권 50% 할인, 호텔 리베라 거제의 경우 객실 이용료 10~30% 할인, 식당 10% 할인, 온천 40% 할인 혜택을 적용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거제시 스포츠마케팅 지원 조례를 제정해 거제시 스포츠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