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의회(https://www.gjcl.go.kr)가 지난 10일, 사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최우선으로 한 전면 개편된 누리집을 선보였다. 이번 개편은 2011년 이후 13년 만으로, 기존의 노후화된 시스템을 시민들의 불편 사항과 민원을 적극 반영해 혁신한 것이다. 

새롭게 탈바꿈한 누리집은 모든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의회의 주요 소식과 활동을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재구성됐다. 

이번 누리집 개편의 핵심은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정확한 공공정보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가독성과 콘텐츠를 중심으로 의회 데이터베이스를 재구성, 고령 친화적 인프라를 구축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편의성은 모든 연령층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려됐다.

또한, 개편된 누리집에서는 의회 회의의 생방송 시청은 물론, 영상 회의록과 새롭게 제작된 홍보영상까지, 영상을 통한 의정활동의 다양한 측면을 확인할 수 있다.

거제시의회 관계자는 "새롭게 단장된 누리집이 시민과 의회 간의 원활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