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찰청 전경
경남경찰청 전경

 

【거제인터넷방송】=경남경찰청(청장 김병우)은 2023년 ‘치안종합성과평가’에서 전국 18개 시·도경찰청 중 경남경찰청(이하 “경남청”)이 최상위그룹인 S등급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경남청은 이로써 2006년부터 2008년까지 3년 연속 최상위그룹을 달성한 이후, 15년 만에 다시 3년 연속(’21~’23년) 최상위그룹 달성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치안종합성과평가는 매해 경찰청에 소속된 모든 관서·개인에 대한 연간 치안성과 실적을 평가한 후, 성과등급(S·A·B·C)을 부여하는 체계다. 경남청이 이번 최상위그룹에 선정된 배경은, 112현장 도착시간 단축, 전년 대비 도내 교통사망사고자 13% 감소, 범죄예방진단을 통한 안전 셉테드 골목길 조성 등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자체시책을 추진했기 때문이다.

또한, 방산기술·영업비밀 해외유출, 전세·보이스피싱·가상자산 투자사기, 건설현장 폭력행위, 장애아동 상습학대 어린이집 원장·교사 사건 등 국가 안보 및 민생침해 범죄에 대한 엄정한 대응과, '청렴·인권 힐빙캠프', '선배-MZ'직원 간 소통간담회 운영, 대도민 치안만족도 향상 등 소통과 관련된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병우 경남경찰청장은, “최상위 그룹 달성 영예는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치안성과 향상에 매진해 준 직원들의 노고와 더불어 무엇보다 평소 경남경찰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와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생각한다. 도민과 직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는 소감을 남겼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경남경찰은 '도민에게 신뢰받는 능력있는 경남경찰'이라는 경남경찰의 비전에 맞추어, 도민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경남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