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삼성중공업이 오세아니아 선주로부터 친환경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2척을 대규모 수주하며 해상운송 시장의 친환경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26일,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와 총 3,108억 원에 이르는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VLAC) 2척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 선박들은 2027년 6월까지 선주사에게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삼성중공업의 2023년도 수주 실적을 크게 끌어올렸다. 현재까지 FLNG 1기, LNG운반선 7척, 메탄올 이중연료추진 컨테이너선 16척, 원유운반선 2척, 그리고 최근의 VLAC 2척을 포함해 총 28척, 68억 달러의 수주를 기록하며 연간 목표인 95억 달러의 72%를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암모니아는 탄소를 포함하지 않는 무탄소 연료로, 연소 시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아 탄소 저감이 가능한 대안 연료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따라 미래의 암모니아 수요가 증가하고, 해상 운송량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암모니아 운반선에 대한 수요는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수주를 통해 해상 운송의 탄소저감 및 친환경 변화를 선도하는 동시에, 미래 에너지 수요에 대응하는 전략적 위치를 확고히 다지게 됐다. 이들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은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건조될 예정이며, 선박 인도 후에는 글로벌 해운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