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옥포동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옥포동 수변공원 일대에서 제7회 옥포항 국제문화축제 2023년 옥포항 국제문화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7월 14일 옥포항 국제문화축제 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황한성, 김동근) 발대식을 통해 주민 주도로 옥포지역만의 특색있는 축제를 준비해왔다.

첫날인 20일은 오후 6시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과 함께 1592 별빛투어와 바(BAR & PUB TOUR)가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국가대표 바텐더 선발전, 국제 퍼레이드, 다국적 문화공연, 한화오션 야드투어, 불꽃놀이 등이 준비돼있다. 양일 모두 폐 주민센터를 활용한 캐스퍼 하우스(귀신의 집), 스탬프투어, 참여 이벤트, 프리마켓, 먹거리 장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제7회를 맞이하는 옥포항 국제문화축제는 주민주도로 행사를 기획하여 모든 시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행사로 개최해왔다. 앞으로도 주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옥포지역만의 대표축제로 더욱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시 손순희 투자산업과장은“옥포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옥포항 국제문화 페스티벌은 거제 시민들과 외국인,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옥포만의 국제적인 특색이 담긴 축제가 될 것”이라며“옥포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