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국공립 하청어린이집(원장 백지영)은 9월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자원순환시설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자원의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을 조기에 교육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에는 원아와 학부모 등 35명이 참여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홍보관에서 진행된 자원순환의 이해와 자원재활용방법, 쓰레기 처리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폐기물 소각시설, 재활용선별시설, 매립시설 등을 둘러보고 직접 분리배출 방법을 체험했다.

백지영 원장은 "아이들이 분리수거 체험을 통해 자원의 중요성을 알수 있었고 어린이집으로 돌아와 놀이중에 쓰레기 분리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모습을 볼수 있었다"며 "가정으로 돌아간 아이가 저녁식사 중 '엄마, 음식은 남기면 안돼. 다 먹을 꺼야'라고 했다는 학부모의 말을 통해 가정과의 연계까지 이루어짐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백 원장은 "아이들의 환경사랑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환경지킴이 활동을 이어 나갈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원순환시설 관계자는 " 아이들이 분리배출, 음식물 줄이기, 1회용품 줄이기등 환경 기초 질서 확립에서 부터 

직접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의 소중함을 체험 할수 있는 활동' 을  지속적으로 할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