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2023 거제맥주축제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장승포 수변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 4일부터 다중밀집지역에 대한 특별치안활동에 들어간 거제경찰서(서장 김명만)는 축제가 열리는 장승포 수변공원에 인파가 물릴 것애 대비해 지난 14일 사전 방범진단에 나섰다.

거제맥주축제가 열리는 장승포 수변공원 공중화장실을 점검하고 있는 경찰관들. /거제경찰서

이날 방범진단은 행사장과 장승포차 일대 방범시설물 정상 작동 유무와 위해 및 범죄취약 요인등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유관기관과 공유해 범죄취약요인을 개선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축제기간동안 행사장 주변 순찰을 강화하고 교통질서 유지·관리를 통해 현장 대응력을 강화키로 했다.

한편 거제경찰서는 4일부터 실시한 특별치안활동으로 다중밀집장소 관계자, 거제시 통합관제센터, 정신의료기관 등을 방문해 보안경력 증원, 적극적 관제활동, 정신질환자에 대한 관리를 요청하는 등 유관기관과 협업체계를 강화했다.

김명만 서장은 “4일간에 걸쳐 축제가 열리는 만큼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므로 경찰 자체 경력뿐만 아니라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와 협력하여 시민들이 지역축제를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