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 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은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전국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소셜벤처 스타트스쿨은 사회적 가치 감수성 향상을 목적으로 학교별 교육 환경에 따라 정규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등을 활용해 교육과정을 편성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0년부터 전국 중고등학생 24,460명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지난 학기에는 전국 11개 시·도의 17개 중·고등학교에서 총 3,079명의 학생이 교육에 참여했다.

소셜벤처 스타트스쿨은 사회적 가치 인식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 7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로부터 지속가능발전교육(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이하 ESD) 인증을 취득했다. 2023년 7월에는 ESD 공식 프로젝트 인증 유효기간을 연장 승인받으며 다양한 형태의 교육 사례를 널리 확산하고 있다.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은 “미래세대의 주체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를 교육할 필요성이 있다”며 “본 교육을 통해 사회적 가치에 대해 고민하는 혁신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는 단체교육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tartschool@socialilab.net)로 제출하면 된다. 단체교육 신청서 양식 및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소셜혁신연구소 홈페이지(https://socialila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