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간호학과는 4학년 재학생 74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8일~29일 양일간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해부학 교실에서 주최하는 카데바 실습 캠프에 참여했다.

2023 [LINC 3.0] 휴먼케어 ICC 자기주도 학습지원 강화를 위해 진행된 이번 카데바 실습 캠프는 산업체 지도자 요구도를 반영해 졸업생의 해부·생리 및 병리학 등의 전공 기초과목 지식함양 및 임상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 학생들은 다년간 수련된 해부학 전문 강사진을 통해 인체 구조와 기능에 대한 강의를 듣고, 의료용 시신인 카데바를 이용해 실제 인체 내부장기와 혈관, 신경 등을 직접 눈으로 관찰하고 만져봄으로써 해부·생리학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킬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A학생은 “이번 캠프는 인근 대학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프로그램으로 설렘 반 기대 반으로 참여했으며, 1학년 때 배운 해부학을 실제 카데바를 이용해 실습함으로써 인체의 구조와 기능을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참여 B학생은 “먼저 시신을 기증해주신 고인에게 감사를 표하며, 미래 간호사가 되어 대상자의 전인간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후배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거제대학교 간호학과는 ‘간호전문직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비전하에 인간의 이해를 바탕으로 전인간호를 실현할 수 있는 창의융합능력, 자기주도능력, 공감능력을 갖추어 대상자의 안녕과 간호 전문직 발전에 기여하는 간호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전공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거제대학교
/거제대학교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