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경찰서(서장 정병원)는 23일 아주초등학교에서 1, 2학년 18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학년을 대상으로 학년에 맞는 교육 내용을 전달해 어린이 교통사고 유형별 사례와 함께 어떻게 하면 도로를 보다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 스스로 교통안전의 필요성과 안전 관련 습관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실제 교통사고 영상과 사례를 통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무단횡단하지 않기, 안전벨트 매기, 안전보호장구 착용,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등 생활 속에서 교통규칙을 지켜야한다는 마음가짐과 자세를 갖춰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모형 횡단보도를 이용해 안전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을 지키며 건너보고 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등·하교 시, 안전하게 건널수 있도록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경찰서는 앞으로도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해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교통안전 규칙을 전달하고, 학교 주변 어린이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경찰·지자체·학교·협력단체 등 유관기관과 함께 교통안전 홍보를 실시하고 보행자보호·신호위반 및 스쿨존 내 교통법규위반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