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보건소(소장 반명국)가 오는 4월 10일부터 2023 비만과 헤어질 결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만과 헤어질 결심'은 건강관리에 소홀한 주부들을 대상으로 비만이 아닌 사람은 예방을, 비만인 사람에게는 관리를 해주는 건강체중알리미 프로그램을 이용한 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또한 다섯명씩 모임을 이루어 모임별 운동이나 식단 일지 작성 등 미션 수행을 통한 자가활동 후 우수활동 모임과 BMI 감량율이 가장 높은 참가자에게 시상함으로써 건강생활 실천에 동기 부여를 할 예정이다.

거제시 주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월 21일부터 50명 선착순 모집한다. 5명 모임을 만들어 접수하면 우선 접수되고 개인으로 접수 시 5명으로 모임을 만들어 운영할 예정이다.

홍보 포스터의 큐알코드로 참여 신청을 하면 알림톡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대상자 선정 시 카페 가입이 필수이며 인바디와 허리둘레 측정 등 사전검진과 설문지 검사 후 4월 10일부터 12주동안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하반기 모집은 8월 중 예정).

반명국 거제시 보건소장은 “비만 교육 프로그램과 자가 건강생활 실천을 통해 건겅체중을 유지하고 비만율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비만과 헤어질 결심”에 대한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과(☎055-639-6177/ 6185)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