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생활민원 신속 처리를 위한 '척척 거제'를 운영한다.

거제시는 지난 1월 조직개편을 통해 시민소통실 현장민원지원팀을 신설하고 시민의 일상생활 속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결해 시민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현장행정을 구현할 '척척 거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척척 거제는 업무 효율성 높이기 위해 주요 생활 민원에 대한 면·동과 소관부서의 업무영역을 조정하고, 전화, 구두, 방문 등의 생활민원은 행정종합관찰제 시스템을 접수창구로 운영해 데이터를 통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주요 생활민원을 사전 예방케 하고, 생활민원 관련 예산을 면·동 일괄 재배정을 통해 현장 행정 기능 강화를 위한 체계적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면·동 기동순찰반 '척척 거제 박반장'과 생활민원 즉시처리 지원 기동대를 운영해 시민보다 한발 앞서 불편사항을 발견하고 신속 처리하는 한편 부서 간 장벽을 허물고 원스톱행정으로 불편사항을 해소할 계획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척척 거제 운영으로 면·동의 현장 행정력 제고력 향상을 통해 시민중심의 거제를 더욱 체감할 수 있게 하겠다.”며,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다양한 민원과 불편을 신속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현장 소통을 통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생활민원 발견시 거제시청 시민소통실 현장민원지원팀(☏055-639-3
291)으로 연락하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