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납세자 400명을 선정했다.

성실납세자 선정은 거제시 성실잡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것으로 2022년 12월 1일 혅재 거제시에 주소를 두고 지방세(세외수입포함) 체납이 없으며, 최근 3년 이상 매년 3건 이상의 시세를 납부기한까지 전액 납부한 24,106명을 대상으로 전국표준지방세 프로그램을 통한 무작위 전산 추첨 방식으로 선정됐다.

선정 결과는 거제시청 홈페이지(http://www.geoje.go.kr)에 게시되며, 선정된 400명의 성실납세자에게는 거제시장의 감사 서한문과 함께 거제사랑상품권 5만원권을 우편 또는 직접교부 방식에 의해 지급한다.

 또한 거제시는 매년 1월 1일 현재 거제시에 주소를 두고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이 없으며, 최근 1년간 시세를 5천만원이상 납부한 법인, 1천만원이상 납부한 개인 등을 선정해 매년 3월 3일 조세의 날에 맞춰  유공납세자 인증패를 수여함으로서 납세자 중심 세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세무과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거제시 지방재정에 소중한 재원인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해주신 모든 납세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성실납세자 선정인원을 점차 확대해 나가 성실납세자가 자긍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