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기행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기행
  • 거제인터넷방송
  • 승인 2022.10.2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9일 거제기행, 11월 5일 김해기행

【거제인터넷방송】= 사단법인 경남민예총 거제지부에서 '2022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기행'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민예총은 거제지역의 청소년들이 지역예술인들과 함께 문화예술공간을 방문해 문화예술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기행'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우고 또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거제와 김해의 문화예술을 직접 몸으로 느끼며 배울 수 있고 맛있게 먹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오는 29일에는 거제기행에 나선다.

거제기행에서는 거제국악원 이인순 원장이 직접 학생들과 함께 우리 민요의 가치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장승포에서 일제의 흔적과 한국전쟁 당시 피난의 아픔을 간직한 곳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후 지심도에서 아름다운 동백섬인 지심도에 남아 있는 포진지와 비행장 등의 일제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11월 5일은 두 번째 기행 장소인 김해로 떠난다.

국립 김해박물관을 방문해 금, 은, 동, 철에 스며있는 인간의 위대한 지혜와 예술성을 조명한 ‘야금 : 위대한 지혜’전을 관람한다. 그리고 대성동 고분박물관과 김수로 왕릉을 방문해 가야의 역사와 문화예술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해에서의 점심 식사는 특별히 다양한 나라의 음식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글로벌 푸드타운’에서 학생들이 직접 다른 나라의 음식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이후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와 와인동굴을 체험하고, 부산 비엔날레 중인 부산 현대미술관을 방문한다.

기행 후에 청소년들이 직접 찍은 사진이나, 쓴 글 중 일부는 거제민예총 문예지인 <예술섬>에도 실릴 수 있도록 했다. 거제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적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기승전결을 잘 갖춘 기행이라 할 만하다.

민예총에서 주최하는 '2022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기행'은 경상남도 교육청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거제지역의 초등학교 5,6학년 학생과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두 곳 모두 각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중복신청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