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김원배)는 2021년 거제복지아카데미 함께 행복한 마을만들기 복지리더교육을 가졌다.

지난 28일~29일까지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18개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주민 스스로 복지문제를 해결하여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복지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2회기로 진행됐다.

1회기는 현외성(현 경남평생교육연구원 원장)강사를 모시고 21C 현대사회의 특징, 코로나 19 팬더믹의 영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현과 기능, 행복한 마을만들기, 마을지도자 복지리더의 자세와 역할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2회기는 이용교(현 광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강사를 모시고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복지상식-복지제도와 나눔을 통한 공동체 형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김원배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복지리더로서 지역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복지정보를 보다 잘 활용해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시희망복지재단과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부금 재원 조성 및 배분을 통해 관내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소외계층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복지증진 및 나눔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자 2016년 11월 행복디딤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행복디딤돌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및 후원자 발굴을 위한 캠페인, 저소득가정 초등학교 입학생 입학선물 전달,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활동, 생필품 전달, 희망나눔 곳간사업, 저소득층 학생 장학금지급, 아동 및 독거인 대상 사랑반찬 드림데이, 도로변 화단정비, 아이행복 꿈 지킴이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