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에서는 상상하고 배우고 체험하는 10월 프로그램으로 거제시민을 찾아간다.

첨단장비를 이용한 메이커 체험을 할 수 있는 ▲3D 프린터 장비교육 ▲레이저 가공기 장비교육 ▲커팅플로터 장비교육을 중심으로 ‘3D모델링 4주 교육’과 ‘에코백 꾸미기’와 같이 전문적, 미적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23일에는 ‘할로윈 파티 용품 만들기’, 30일에는 ‘가족 드론 축구대회’와 같이 주말에 가족이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단, 드론축구의 경우 안전을 고려해 자녀가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인 가족만 신청할 수 있다.

거제메이커센터 ‘상상로켓’에서는 장비교육에서부터 취미활동까지 프로젝트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해 단순히 프로그램, 장비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아닌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생각을 통해 결과물을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박주언 센터장은 “요즘 들어 거제지역 메이커문화가 활성화 돼가고 있는 것이 느껴진다. 지난 16일 메이커스클럽 창단식을 통해 모인 거제의 메이커분들이 거제메이커센터에서 각자의 활동을 공유하고 있고, 센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도 성황리에 마감되고 있다“고 했다.

10월 중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 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수강생이 10명 이내로 제한되며, 참가비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거제시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다.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처: 거제메이커센터 ☎ 055-639-5009)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