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0 시정 혁신 및 적극행정 실행보고회 개최.
거제시 2020 시정 혁신 및 적극행정 실행보고회 개최.

 

【거제인터넷방송】 이회근 기자=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9일 오후 2시 시청 소통실에서 '2020년 혁신 및 적극행정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 정부혁신 추진방향에 맞는 행정마인드 함양을 주문했다.

이날 보고회는 전체 부서장들이 참석으며 정부 및 시 혁신추진방향을 공유하고, 부서별로 혁신추진과제 보고, 시장이 시정 혁신을 당부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보고회에서는 총 39개 부서가 혁신분야 41개, 적극행정분야 37개의 발굴과제를 설명했다.

주요 내용은 부서별로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확대,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및 선제적 서비스 제공, 핵심 정책과정에 국민참여 확대, 디지털 기술 기반 공공서비스 혁신 등이다.

부서장들은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정부혁신 실행계획 추진 성과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이번 혁신 및 적극행정 실행계획에 대한 점검을 수시로하며, 연말에는 추진실적을 자체 평가한다.

또한 전 직원 혁신 마인드 함양을 위한 워크숍,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정혁신위원회 협력 등으로 시정혁신 및 적극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변광용 시장은 "공직가치의 재정립으로 내부혁신"을 강조하며 "시민과의 소통과 협력으로 더 나은 거제시가 될 수 있도록 혁신과제들을 적극적으로 실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회근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