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조형록 기자= 故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의 별세를 슬퍼하는 거제지역 조문객들의 발걸음이 분향소로 이어지고 있다.

조문객들은 대부분 대우조선해양에서 일하거나 일했던 근로자들로 김 전 회장을 소신있고 강한 사람으로 기억했다.

홍보가 늦어서인지 오후 1시쯤에는 조문객들의 발걸음이 뜸했다. 하지만 시각이 오후 2시를 넘기며 조문객들이 조금씩 늘어났다.

조문객들은 김 전 회장이 이끌던 1980년대 당시 대우조선해양은 정말 자부심 느끼는 일할만한 직장이었다고 추억했다.

김 전 회장이 앞장서 소신있게 일하니 직원들도 덩달아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했다고 소회했다.

김 전 회장이 일을 너무 많이해 보좌하던 비서진이 2년도 버티지 못했다는 이야기부터 당시 대우조선해양은 주인의식을 가지고 배를 만들어 저가수주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었다는 이야기까지 김 전 회장에 대한 이야기들은 쉴새없이 쏟아졌다.

조문객들은 "김 전 회장과 함께 일할때의 자부심을 지금은 느낄 수 없다"며 김 전 회장과 함께 일했던 그 순간을 그리워 했다.

한 지역기자는 김 전 회장을 "대기업 회장답지 않게 소탈하고 활력 넘치는 사람이었다"고 추억하기도 했다.

임시 분향소는 거제대우병원 2층 무궁화실에 차려졌다. 상주는 거제대우병원에서 맡았고, 10일 오후 1시부터 11일 오후 9시까지 열린다.

 

 

SNS 기사보내기
조형록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