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조선업희망센터
거제조선업희망센터

【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조선업종 퇴직(예정)자 및 가정의 생계안정과 재취업 등 각종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코자 운영 중인 거제조선업희망센터를 올 연말까지 계속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거제시는 올해 고용노동부의 고용위기지역 센터형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전국 4개 센터 101억 원의 국비 사업비 중 39억 6천만 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다음 달부터 거제조선업희망센터를 통해 실․퇴직자를 위한 직업훈련, 전직지원, 창업지원 등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거제조선업희망센터는 지난 2016년 8월 개소 이후 지금까지 실업급여, 취업알선 등 총 165,000건의 취업 서비스를 방문자들에게 제공하였으며, 조선업 관련 방문자 19,755명 중 11,268명이 취․창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해에는 한화리조트 개장에 맞춰 인력양성부터 직업훈련까지 원스톱으로 추진하여 120여명의 시민이 채용되는 등 침체된 지역일자리 시장의 활력을 불어넣기도 했다.

김인태 경제산업국장은“최근 조선업 경기가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실․퇴직자들이 체감하는 정도는 아직 안심하기 어려운 상황이므로 조선업희망센터를 통해 구직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