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슬레이트 철거‧처리 및 취약계층 지붕개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노후된 슬레이트 지붕의 석면비산을 방지해 시민의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서다.

석면슬레이트를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하는 주택 및 그 부속건축물(창고, 화장실, 개인 축사 등)을 대상으로 노후 슬레이트 처리사업에 국‧도비를 포함한 사업비 총 2억4900만 원을 확보해 슬레이트 철거‧처리 비용을 가구당 최대 336만 원씩 지원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가구당 302만 원까지 새 지붕을 이어주는 지붕개량사업도 병행해 시행한다.

주택용 슬레이트 철거를 희망하는 건축물 소유자 또는 거주자는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며, 오는 2월 1일부터 사업비 소진 시까지 슬레이트 주택 소재지 면,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서를 접수 받아 3월(업체 계약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슬레이트 철거‧처리 및 취약계층 지붕개량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을 연중 추진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공고/고시) 공고문 참고 및 거제시청 환경과 대기보전담당(☎055-639-39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서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하세요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