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heaven 300x198cm Acrylic on canvas 2018
to heaven 300x198cm Acrylic on canvas 2018

【거제인터넷방송】= GalleryGeoje(대표 정홍연)는 지난 4일부터 오는 1월 20일까지 2018년 열 번째 겨울 기획초대展 “반복의 서사展_Narration of Repetition”을 열고 있다.

이번에 전시되는 회화 작품은 셀 수 없는 무한대의 깃털과도 같은 터치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거제도의 아름다운 섬 풍경을 통한 작가의 끊임없는 자기성찰을 엿볼 수 있다.

화면 전체를 반복되는 반원형의 선으로 균일하게 구성한 올 오버 페인팅(all over painting)은, 작가 자신의 정신세계와 무의식의 세계를 예술의 영역으로 확장한다. 이러한 기법을 통해 작가는 體化된 이미지로 자신만의 기법으로 아름다운 섬, 거제의 敍事를 써 내려가고 있다. 그림의 극적인 강조점이 제거된 올 오버적인(all overish) 画面構成은 영혼의 울림을 느껴지게도 한다. 주영훈 작가의 “반복의 서사展”에서는 섬 풍경을 세필을 이용하여 중첩해 표현한 이미지의 표상을 통해, 형언할 수 없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화폭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전시연계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연말연시 모임 문화의 변화를 꿈꾸며 ‘예술과 함께하는 송년회’와 주영훈 작가의 작품이 프린팅된 스카프의 한정 판매(92점)가 진행되고 있다. 송년회 이벤트에서는 예술과 함께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며 작가와의 대화, 전시 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청은 갤러리 거제 홈페이지 http://www.gallerygeoje.co.kr 참조)

이번 전시는 2019년 1월 20일까지 계속되며, 다음 전시는 “단순화된 풍경展_YEO WON”으로 여원 작가의 초대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