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 새누리당 김한표 예비후보가 17일 3차 공약을 내놨다.

이날 발표한 공약은 거제시 도시기반(SOC) 확충방안은 담은 '경남권 교통중심지 발돋음을 위한 거제시민과의 약속'이다.

이 공약에는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착공, 가덕도 국제공항 조성 추진, 거제시 입체적 교통망 건설 등을 통해서 거제가 경남권 교통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김 후보은“남부내륙고속철도가 건설되면 현재 서울까지 4시간 30분이상 걸리는 시간을 2시간대로 단축시킬 수 있다”며“거제시민의 편의증진과 관광객 유입 확대를 위해서 반드시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이용요금이 높아지지 않는 선에서 민간투자 방안을 비롯한 모든 방안을 강구해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했다.

그는“가덕도 국제공항 조성으로 국내외 관광객이 우리 거제를 더 많이 찾을 수 있도록 해서, 거제시민의 편의를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거제 경제에도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송정IC~문동간 국지도 58호선 건설, 사등~장평간 국도 14호선 도로 확포장, 명진터널 건설, 국도 14호선(대명콘도~지세포삼거리) 확장 등을 추진해서 거제의 교통망을 입체적으로 확보해 시민의 교통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이겠다”고 했다.

김 후보는 거제경제의 빠른 회복과 거제시를 국제적인 명품도시로 발돋움시킬 수 있는 비전제시를 위해 △복지·생활환경 분야 △면동별 숙원사업 분야 등의‘거제시민과의 약속’을 계속해서 매주 수요일마다 발표할 예정이다.

 

1. 서울~거제 2시간대로 단축

   ①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착공 추진

      ❍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공약인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착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현재 정부의 예산문제로 사업이 지체되고 있는바 시민들의 이용요금은 높아지지 않으면서도 사업은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민간투자 방안을 마련하는 등 각고의 실행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2. 경남 항공교통의 중심지로 도약

    ② (남동권) 가덕도 국제공항 조성 추진

      ❍ 거제가 대한민국 남동권 교통·물류·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가덕도 국제공항 조성을 추진하겠습니다. 가덕도 국제공항이 거제도의 경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는 물론 경남권의 지역균형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3. 입체적 교통망 건설

    ③ 국지도 58호선(송정IC~문동) 건설 추진

      ❍ 거가대교 개통이후 교통량이 급증하여 시민들께서 큰 불편을 겪고 계시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송정 IC~문동간 건설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바람의 언덕, 해금강, 학동흑진주 몽돌해변 등 거제를 찾는 관광객의 차량에 편의를 제공하고 관광거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④ 국도14호선(사등~장평) 도로 확포장 추진

      ❍ 사등~장평간 국도 14호선 도로 확·포장을 추진하겠습니다. 기존 4차로를 6차로로 확장하여 간선도로 기능을 회복시키고, 대전~통영~거제~부산(거가대교)를 잇는 교통 및 물류의 원활한 소통으로 거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⑤ 명진터널(거제동서간 연결도로)착공 추진

      ❍ 동서지역의 원활한 소통 및 물류수송 기반구축과 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거제면·동부면·남부면의 40년 숙원사업인 명진터널 건설을 추진하겠습니다. 새로이 건설되는 명진터널을 통해 거제시 동서를 연결하는 최단거리 도로인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가 만들어지고, 한려해상국립공원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해져서 관광거제의 이미지가 높아질 것입니다.

    ⑥ 국도 14호선(대명콘도~지세포삼거리) 확장 추진

      ❍ 관광객 증가로 인해 만성적인 교통정체와 굴곡이 많은 위험도로로 사고 위험성도 높았던 국도14호선의 대명콘도에서 지세포 삼거리까지 구간을 확장하겠습니다. 굴곡도로를 개량하고 도로를 확장하는 계획적인 도로망 구축으로 시민의 교통안전을 확보하고 관관객의 편의성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