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에서 직영하는 오션사이드수영장 장애인수영부가 지난 13일 김해시에서 개최된 제17회 경남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 처녀출전해 금메달 5개, 은메달 2개, 동메달1개를 획득했다. 거제시장애인수영팀이 획득한 총12개의 메달중 8개를 따내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특히 이번대회 2관왕인 정소정양은 지체장애(S8)로 장애진단이후 수영을 시작한지 4개월만에 좋은기록으로 입상해 장애인수영선수로서 장래가 촉망된다.

장애인들의 재활을 위해서 운영중인 오션사이드수영장 장애인수영부는 수영장출입을 통한 지적장애인들의 생활교육, 운동부족으로 비만이 되기 쉬운 장애인들의 체력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으며 현재 지적장애12명, 지체장애1명이 수강중이다.

오션사이드수영장 장애인수영부는 거제애광학교와 일반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및 성인들로 구성돼 있으며 지도자의 권유로 참가한 제6회 거제시장배수영대회를 시작으로 정기적인 수영대회참가를 통해 장애인들의 단순재활 넘어서 동기부여 및 자아실현을 돕고자한다.

수영장 관계자는 "이번대회를 통해 오션사이드수영장은 공공체육시설로서 기능을 충분히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민 누구나가 만족하고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이되기 위해서 노력중"이라고 밝혔다.

오션사이드수영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가능한 생활체육시설로 수영강습, 자유수영, 여름방학특강, 단체위탁교육(학교, 회사등)이 운영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