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통영, 고성, 남해, 하동 등 경남 남부권역을 대상으로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경남 남부권채용박람회가 오는 17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통영시 충무(실내)체육관(통영공설운동장 옆)에서 개최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예년과 달리, 그동안 시군별로 개최해 오던 채용박람회를 올해 처음으로 경남을 4개 권역(중부권, 서부권, 동부권, 남부권)으로 나누어 권역별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어, 남부권은 경상남도, 통영시, 고용노동부통영지청이 주최하고 통영, 거제, 고성, 남해, 하동군이 주관하며, 한국공인노무사회, 삼천포 화력본부, SPP조선(주), 삼강엠엔티(주)등이 후원한다.

박람회에는 삼성거제조선(주), 성동조선해양(주), SPP조선(주), 삼강엠엔티(주)를 비롯한 대화항공산업㈜, 동남이엔텍 등 107여 개(직접참여 43, 간접참여 64)의 유망기업이 참여해 당일 면접을 실시하게 된다.

채용박람회 행사장은 경남 남부권 우량기업이 다수 참여하여 현장면접 및 취업상담을 하는 채용관, 우수 사회적기업 소개 및 제품전시를 위한 홍보관,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의 취업상담관, 면접 이미지컨설팅관, 지문적성검사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운영된다.

특히, 명사초청 특강은 한국프로야구 해설가 30년의 삶을 걸어온 kbs스포츠 야구해설위원인 하일성씨의 이 시대의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와 직업인들에게 전하는“프로정신과 직업의식”이란 주제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구직 희망자는 별도의 사전 신청절차 없이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 박람회장을 찾으면 된다.

참여 업체 현황 및 부대행사 내용은 통영시를 비롯한 경상남도, 거제시, 고성군, 남해군, 하동군과 고용노동부통영지청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날 행사장을 찾는 구직희망자들은 고용노동부 통영고용센터로부터 1:1 맞춤형취업컨설팅과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부대행사로 구직자 스트레스 상담, 창업상담, 무료증명사진 촬영 등이 마련되어 있다.

문의 : 통영시 지역경제과 (055-650-5271)
고용노동부 통영지청 기획총괄팀(055-650-1932)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