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에서는 청렴인식 확산과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관내 각급 학교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청렴의 실천, 청렴의식의 생활화를 통해 청렴한 거제교육 실현을 위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청렴홍보 UCC부문과 청렴실천 우수사례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되며 응모기간은 4월15일~5월3일까지다. 수상작 발표는 5월 16일 거제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될 예정이다.

공모작들은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주제적합성, 기획성, 확산성, 참신성, 관련성’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심사를 실시하고, 개인 수상자에게는 우수상(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장려상(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별 응모가 가능한 청렴실천 우수사례 공모 부문에서 수상을 한 학교에는 학교장 청렴도평가 반영 및 현안사업 지원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거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청렴사랑방에 탑재하여 산하 전 기관에 전파⋅확산하고, 청렴 교육 시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최현삼 교육장은 ‘이번 공모전 개최를 통해 우리 거제교육가족의 청렴의식 수준을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실질적인 청렴의식 확산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거제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gngje.go.kr/) 홍보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