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질병관리본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에서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인플루엔자 표본감시결과 의사환자가 2012년(52주 도내3.4) 명으로 유행수준에 근접하고 있어 거제시보건소에서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주의를 당부했다. 

 이에 올해 1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인플루엔자 유행이 예상되고 있어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와 그 보호자, 생후 6~59개월 소아 및 임신부 등’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고위험군(고위험군 : 1세 이상 9세 이하 소아, 임신부, 65세 이상, 면역저하자, 대사장애, 심장병, 폐질환, 신장 기능 장애 등 ) 중 아직까지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에 대한 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인플루엔자는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의 분비물을 통해 쉽게 감염됨으로 인플루엔자의 예방을 위해 손 씻기, 기침 에티켓(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고 기침) 등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노약자, 만성질환자 등 예방접종 권장대상자는 예방접종을 받습니다.
◦자주 손을 씻고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킵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손수건이나 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는 기침 에티켓을 지킵니다.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 등)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인플루엔자가 유행할 때에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합니다.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습니다.
<< 생활 속 인플루엔자 예방수칙 >>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