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차례 금리인하로 아파트 담보대출은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고 기존에 담보대출이 있거나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은 보다 더 저렴한 대출을 찾아 나설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은행별로 이자율이 다르고 세부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각 은행별로 조건을 비교 해보고 결정해야 되지만 시간이 바쁜 현대인들은 이마저 힘든 것이 사실이다.

▲ 아파트 담보대출, 최저금리 원한다면 은행별 금리비교 필수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아파트777은 최근 들어 대출을 늘리려는 증액대출보다 저렴한 금리로 갈아타기 위한 대환대출 문의가 급증하고 있고 대부분 변동금리 보다는 고정금리를 선호 한다고 밝혔다. 고정금리 판매 비율이 많아질수록 향후 금리변동에 따른 금융소비자의 이자부담 위험이 완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리고 통상 12월 중순이 되면 은행 대출업무도 마감을 하기 때문에 대환대출을 고려한다면 더 늦기 전에 비교해보라고 권유 한다.

(주)좋은생각에서 서비스 중인 아파트777(http://www.apt777.co.kr)은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주택 담보대출 상품 등의 금리 비교를 무료제공 하고 있으며, 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최저 금리를 안내해주고 있다. 또한 자신의 이자율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

아파트777 관계자는 “고객들마다 각 은행들의 주택 담보 대출상품을 다 알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이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안내해주고 있다”며 “아파트777은 금리 이외에도 소득공제 여부나 고정금리기간, 대출금 상환 시 중도상환수수료 등 세부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서 상담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