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표 국회의원은 지난 25일 거제시 지방의원 등 10여 명과 제16호 태풍 ‘산바’로 유실된 거제시 남부면 여차항을 방문,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여차항은 지난 8월 28일 제15호 태풍 ‘볼라벤’과 9월 17일 태풍 ‘산바’가 연이어 들이 닥치면서 항구 전체가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태풍 ‘산바’의 경우, 최대 14m에 달하는 높은 파도와 함께 순간 최고 풍속 38.6m/s의 강풍이 몰아치면서 여차항에 큰 피해를 입혔다.

 
이번 태풍으로 여차항은 방파제 55m가 완파되고, TTP(테트라포드) 1,500개가 유실되는 등 약 56억원 상당의 피해를 입었으며, 이에 따른 복구비용은 약80억에서 120억원(거제시 추산)에 이를 전망이다.

김한표 의원은 “방파제 유실 등 여차항의 파손으로 인해 어민들과 관광객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며, “이미 2004년 태풍 매미와 2007년 에위니아로 두 차례 심각한 피해를 입은 바 있는 만큼, 이번 피해복구는 원상복구에 그치지 말고, 방파제 규모를 보강하는 개량복구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의원은 예결특위 활동을 통해 국회 차원에서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히고, 관계기관의 협조를 아울러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