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거제지역의 든든한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는 삼성중공업(대표이사 사장 노인식)이 다시 한번 통 큰 결정으로 지역사랑을 실천했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31일 조선경기 불황과 관광객 감소 등으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65억 원어치의 거제사랑상품권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삼성중공업이 이번에 구입한 금액은 거제시가 2006년 거제사랑상품권 발행을 시작한 이래 지난 6월말까지 판매한 490억원의 13%를 초과한다. 그런 만큼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내수 경기 침체를 해소하는 활력소 역할을 똑똑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조선소 관계자는 “시장님이 직접 홍보 전도사로 변신해 상품권 애용과 소상공인 보호에 노력하시는 모습을 보고 기업 차원에서 거제시를 도울 방법을 고민했다. 그 결과 노사가 합심하여 상품권 구매라는 좋은 결과에 도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임직원의 상품권 구매를 촉진하기위해 지난 2010년 2월 거제조선소에 사내 판매소를 개설했다. 그 해 3억8,500만 원에 이어 2011년에는 대외 기탁액 4억 원을 포함 8억2500만 원을 판매했다. 

이를 위해 기존에 현금이나 현물로 지급하던 회사의 시상금 및 격려금, 그리고 각종 선물을 거제사랑상품권으로 대체했고 사원들도 이에 적극 동참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10억 원 규모의 농어촌 활성화기금을 거제시에 전달했다. 이번에도 오랜 기간 주춤하고 있는 지역경제에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30년 이상 거제에 뿌리를 내린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GIBNEWS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