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복근)이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학교교육환경 개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유치원ㆍ초ㆍ중ㆍ고등학교의 시설공사 현장에 대한 현장 안전관리 실태와 견실시공을 위한 지도 점검에 나섰다.

 
교육환경개선사업은 거제 관내에 소재한 전체 유치원 ․ 초, 중, 고등학교 중 34개 학교를 대상으로 총사업비 50억원 예산이 투자된다. 시설사업의 주요 내용은 학교의 교육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교실바닥교체, 화장실개선, 옥상방수, 운동장시설 개선 등으로 공사는 교수학습에 불편이 없도록 학기 중 을 피해 여름방학 시작과 동시 공사를 시작, 2학기 개학 전 공사완료 예정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지도 점검은 시설공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관리 실태와 견실시공 상태를 점검, 확인하고 지도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주요 점검 내용은 공사현장 대리인의 현장 관리 상태, 각종 자재 수급상황,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의 적정설치, 설계도면과 현장의 시공 상태, 완공 후 사용자 불편여부, 공기 내 공사 완공을 위한 주요공정의 점검, 확인 등이다.

특히 이번 점검은 학생들이 사용하는 학교시설인 만큼 공사 관계자의 견실시공에 대한 경각심과 책임의식을 높여 더 좋은 학교시설공사를 완공함으로서 학교교육환경이 크게 개선 될 뿐만 아니라, 우수한 교육시설 제공으로 효율적이고 다양한 학습활동을 포함한 학생들의 학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